컨텐츠 바로가기



 
"한국과 일본 공동특허 등록"
한국특허 제 10-0990529호
일본특허 제 451992호
 
<카가와현 산업기술센타식품연구소에서 실험>
 
항균기술, 항균약제 텐키퍼-Ag 도입체결
 
항균패키지의 새로운 이름 『텐키퍼-Ag』(상표등록)
 
   이에 ㈜더클링은 (株)丸善과 항균가공 기술 에 대하여 국내에서 텐키퍼-Ag의 독자적인 지적소유권의 사용을 체결하고, 항균가공 된 식품포장용기 및 항균시트를 생산하고자 합니다.
 
  국내 농, 수, 축산 식품의 선도를 유지하여 기업과 산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하는 포장용기, 나아가 한국의 포장산업을 선진화하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항균약제에는 안전한 재료를 원료로 하였습니다
 
  식품패키지는 그 표면이 식품에 직접 닿기도 하고 또 식품에서 발생한 수분이 패키지에 가공한 항균약액을 만의 하나 녹인다고 해도 식품의 품질과 안전성을 유지해야 합니다.
 
   항균약제는 은 제오라이트를 주요성분으로 하고 희석용으로 사용하는 원료 모두 식품을 사용하여, 식품의 안전성을 충분히 배려하였습니다.
 
  銀은 미국FDA(식품의약품안전), 미국EPA(환경보호청), 미국NSF(全美위생기초), ANSI(화장용방부제)와 같은승인기관에서 식품첨가물로 승인받은 안전한 원료로서, 저비용, 장시간효과, 무취 등의 매우 우수한 약제입니다.
 
 또 "370호 용출시험(일본)" 과 "안전성검사(한국에서의 용출실험)"에도 합격한 매우 안심하고 안전한 항균가공기술입니다. 이는 패키지에 도포한 항균약액이 어떠한 경우에도 식품에 전이되거나 녹아나지 않는다는 것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식품용기는 세균과 잡균의 온상
 
  고온의 오븐에서 막 구워 나온 정성이 듬뚝 담긴 케익일지라도, 고온의 기름에 튀겨 낸 치킨일지라도 용기에 포장되는 순간 세균에 노출되기 시작하며 이는 세균을 증식시키고 식품부패 원인이 되며 결국은 식중독균을 유발합니다.
 
  또 용기는 복잡한 제조공정과 조립과정에서 사람의 손을 여러 번 거치기 때문에 세균과 잡균이 번식하기 매우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텐키퍼-Ag는 "은 제오라이트"를 종이표면에
도포하는 기술입니다
 
  우리 조상들은 은수저로 건강의 이상 유무를 확인하였고, 우리네 엄마들은 아토피로 괴로워 하는 아기를 위해 은수저로 긁어주기도 하였습니다. 이처럼 은은 항균작용이 뛰어나다는 것을 대다수의 사람들이 인식하고 있지만 이를 종이표면에 도포하는 기술을 발명해 낸 것은 텐키퍼-Ag 가 독보적입니다.
 
텐키퍼-Ag가 도포되어 있는 곳에서는 대장균수가 제로, 황색포도상구균 99.9% 제거, 살모넬라균 99% 제거, 기타 MRSA 세라티아균에 대해서도 99% 이상 제거 됨을 일본의공인인증기관인 교또미생물연구소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이제 당신의 건강을 생각하신다면,
당신의 자녀를 식중독균으로부터 보호하고 싶으시다면
소중한 먹거리를 포장할 때엔 꼭 Say,
 
"깨끗한 항균패키지에 담아주세요"
  용기가 깨끗한 텐키퍼-Ag는 당신의 소중한 먹거리를 좀더 신선하게 좀더 오래 동안 보관 할 수 있게 도움을 드릴 것입니다.
 
통산성의 항균가공제품 가이드라인에 준거
 
  일본의 통산성은 항균의 정의를 명확히 하고, 가이드라인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
항균 : 세균을 99.9%이상 제거해야 항균력을 인정
마루젠과 더클링은 이러한 지침을 기반으로 연구 개발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
 
원내 감염 균 MRSA 등에도 항균 효과 입증
 
   1. 메티실린 내성 황색 포도상 구균 (MRSA)
병원내의 감염이 많은 대부분의 항생제가 듣지 않기 때문에 완치 곤란
감염 예방이 중요(원내 감염 의 대표적인 내성균)
항생물질에 대한 저항력을 가짐
  2. 세라티아균
병원내의 저항력이 약한 기초질환 을 가진 사람에게 감염됨.
의료기구, 항암제의 사용빈도가 증가함에 따라 감염되는 것으로 추정.

이상 2 종류 의 대표적인 병원 감염균에 대해 항균 효과가 확인 되었습니다

 
 
 
 
텐키퍼-Ag의 검사성적서
(일본에서 인증 받은 안전성검사임)
 
 
수상내역
 
문부과학대신상
 
 
호원과학대상
 

장바구니 0